베데스다 구약성경강해

[신년 주일예배 설교말씀] “풍성한 열매를 얻으리라”(사 65:17-25)

성령의 능력 2020. 10. 7. 19:3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년 주일예배 설교말씀 중에서 풍성한 열매를 얻으리라는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풍성한 열매를 얻으리라”(6517-25)

 

희망찬 새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매년 말하는 소리지만 유종의 미를 거두고 내년에는 아주 좋은 일들이 여러분에게 있기를 축복합니다. 우리는 과거를 뒤돌아보기보다는 미래를 바라보아야 합니다.

 

6517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

 

우리는 한 해를 보내면서 아픈 기억들이 있습니다. 그 기억들이 모두 사라질 것입니다. 질병으로 고난 받았던 일들 가정에서 불화가 있었던 일들 직장에서 좋지 않았던 일들 사업으로 인해 힘들었던 일들 실직되었던 일들 자녀로 인한 고통들이 모두 사라질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모든 상처를 치료하시는 자입니다.

 

1526

가라사대 너희가 너희 하나님 나 여호와의 말을 청종하고 나의 보기에 의를 행하며 내 계명에 귀를 기울이며 내 모든 규례를 지키면 내가 애굽 사람에게 내린 모든 질병의 하나도 너희에게 내리지 아니하리니 나는 너희를 치료하는 여호와임이니라.

 

우리의 아픈 기억도 육신의 질병도 영혼의 고통도 모두 치료하시는 분임을 고백하십시오. 반드시 주님의 손길이 여러분을 도와주실 것입니다.

사람의 도움을 기다리지 마시고 주님의 도움을 기다리는 성도가 되십시오. 하나님의 능력을 사모하는 자가 되십시오.

 

3026

여호와께서 그 백성의 상처를 싸매시며 그들의 맞은 자리를 고치시는 날에는 달빛은 햇빛 같겠고 햇빛은 칠 배가 되어 일곱 날의 빛과 같으리라.

 

여러분의 모든 상처가 치유되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고백하십시오. 나의 모든 상처는 치료되었다. 나는 건강한 자가 되었다. 여러분의 심령에 고통은 떠나갔다. 선포하십시오. 예수님의 능력이 여러분 안에 있습니다.

 

예수님은 여러분에게 기쁨을 선사할 것입니다.

 

본문에 말씀 18-19절에 너희는 나의 창조하는 것을 인하여 영원히 기뻐하며 즐거워할지니라 보라 내가 예루살렘으로 즐거움을 창조하며 그 백성으로 기쁨을 삼고 내가 예루살렘을 즐거워하며 나의 백성을 기뻐하리니 우는 소리와 부르짖는 소리가 그 가운데서 다시는 들리지 아니할 것이며

 

하나님은 반드시 여러분에게 기쁨을 선사하십니다. 여러분의 새로운 삶에 힘을 주시고 항상 기쁨으로 채워 주시는 것입니다. 내년에는 여러분들에게 반드시 기쁨의 역사가 있습니다.

두려워 마십시오. 승리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왜 그렇습니까? 주님이 여러분과 함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시편 30:5

그 노염은 잠간이요 그 은총은 평생이로다 저녁에는 울음이 기숙할찌라도 아침에는 기쁨이 오리로다.

 

4:7-8

주께서 내 마음에 두신 기쁨은 저희의 곡식과 새 포도주의 풍성할 때보다 더하니이다 내가 평안히 눕고 자기도 하리니 나를 안전히 거하게 하시는 이는 오직 여호와시니다.

 

16:20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는 곡하고 애통하리니 세상이 기뻐하리라 너희는 근심하겠으나 너희 근심이 도리어 기쁨이 되리라.

 

하나님은 풍성한 열매로 채워주시는 역사가 있습니다.

 

본문 말씀 21-22절에 그들이 가옥을 건축하고 그것에 거하겠고 포도원을 재배하고 열매를 먹을 것이며 그들이 건축한 데 타인이 거하지 아니할 것이며 그들의 재배한 것을 타인이 먹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 백성의 수한이 나무의 수한과 같겠고 나의 택한 자가 그 손으로 일한 것을 길이 누릴 것임이며”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주님은 열심히 일한 자에게 열매를 맺게 하시는 분입니다. 우리가 열심히 일했지만 열매를 거두지 못한다면 그것 또한 비참한 인생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오늘 내가 열매를 풍성하게 채우시겠다고 선포하십니다.

 

7:13

곧 너를 사랑하시고 복을 주사 너로 번성케 하시되 네게 주리라고 네 열조에게 맹세하신 땅에서 네 소생에게 은혜를 베푸시며 네 토지소산과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을 풍성케 하시고 네 소와 양을 번식케 하시리니

 

11:14-15

여호와께서 너희 땅에 이른비, 늦은비를 적당한 때에 내리시리니 너희가 곡식과 포도주와 기름을 얻을 것이요 또 육축을 위하여 들에 풀이 나게 하시리니 네가 먹고 배부를 것이라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2021년도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주님의 기적을 기대하십시오. 주님의 손길을 바라보십시오. 두려워하지 마시고 담대하게 나가십시오.

여러분의 문제는 아낙 자손들처럼 큰 것 같지만 여호수아의 믿음 앞에서는 메뚜기 만하게 보이는 것입니다. 골리앗이 사울이 볼 때에는 아주 큰 용사였지만 다윗이 볼 때에는 아주 작은 어린아이처럼 보이는 것입니다.

 

믿음의 눈으로 바라보시고 내년의 가나안 땅으로 행군하여 들어가십시오. 광야의 삶을 이제 정리하시고 정착의 삶으로 들어가는 사랑하는 주님의 백성들이 되시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민수기 33장 주일설교말씀] “마라 – 유다”(민33:8, 마1:2)

안녕하세요. 오늘은 민수기 33장 주일설교말씀 중에서 마라와 유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라 – 유다”(민33:8, 마1:2) ♣명제: 마라는 원죄의 고통에서 해방시켜주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

bedesd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