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데스다 신약성경강해

[마가복음 1장 성경말씀] 하나님의 아들 된 증거(막 1:21-28)

성령의 능력 2021. 2. 2. 19: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가복음 1장 성경말씀 중에서 하나님의 아들 된 증거라는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수님은 성령으로 잉태하여 마리아의 몸을 빌려 탄생되었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완전한 하나님이며 완전한 인간이십니다. 사생애 기간에는 요셉의 아들로 사역을 하셨고 공생애 기간에는 하나님의 아들로 사역을 했습니다. 세례 요한의 세례를 받으신 후에 성령에 이끌려 광야에서 40일 동안 마귀의 시험을 받았습니다. 이 모든 시험을 이기시고 천국복음을 선포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사생애 기간에는 철저하게 인간의 모습으로만 이 땅에서 사셨습니다. 그러나 공생애 기간에는 철저하게 하나님의 아들로서 사셨습니다. 주님은 이 땅에 오신 목적이 선택받은 백성을 구원하기 위해서 오셨습니다. 바로 나를 위해서 이 땅에 오셨습니다. 우리는 십자가에 달린 예수님을 믿음으로 구원받았습니다.

하나님의 아들 된 증거(막 1:21-28)

 

막 1:21 그들이 가버나움에 들어가니라 예수께서 곧 안식일에 회당에 들어가 가르치시매

막 1:22 뭇 사람이 그의 교훈에 놀라니 이는 그가 가르치시는 것이 권위 있는 자와 같고 서기관들과 같지 아니함일러라

막 1:23 마침 그들의 회당에 더러운 귀신 들린 사람이 있어 소리 질러 이르되

막 1:24 나사렛 예수여 우리가 당신과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우리를 멸하러 왔나이까 나는 당신이 누구인줄 아노니 하나님의 거룩한 자니이다



막 1:25 예수께서 꾸짖어 이르시되 잠잠하고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 하시니

막 1:26 더러운 귀신이 그 사람에게 경련을 일으키고 큰 소리를 지르며 나오는지라

막 1:27 다 놀라 서로 물어 이르되 이는 어찜이냐 권위 있는 새 교훈이로다 더러운 귀신들에게 명한즉 순종하는도다 하더라

막 1:28 예수의 소문이 곧 온 갈릴리 사방에 퍼지더라

 

서 론

하나님께서 역사하실 적에 언제나 말씀이 계신 동시에 그 말씀을 확증하는 이적이 따르게 한 것이다. 오늘은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확증하는 이적이 나타난 일을 공부한다 우리가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은 하늘에서 천사가 와서 마리아와 요셉에게도 현몽으로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증거 했고(눅 1:32) 3:17에 하늘로써 소리가 있어 말씀하시되 이는 내 사랑하는 아들이요, 내 기뻐하는 자라고 하나님께서 증거 하셨고 마 17:5에도 증거 했다. 그러나 오늘은 더러운 귀신이 쫓겨가면서 하나님의 아들인 것을 증거 한 일은 다음과 같다.

 

1 대지: 마귀를 멸하러 왔다는 증거(24 상반 절)

 

예수는 세상에 오신 목적이 마귀를 멸하려 왔다는 증거를 하게 되었다. 이제 예수께서 마귀를 멸하는 일에 대하여 세 가지 요소가 있다.

첫째: 십자가의 승리는 개인적인 마음속에 있는 마귀를 멸하여 없애는 능력이 있다(엡 2:1-5) 누구나 다 공중에 권세 잡은 마귀의 지배를 받으므로 본질상 진노의 자녀행동을 하던 자들이 십자가를 믿을 때에 그 역사가 완전히 없어지는 일이 있게 됨으로써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생활을 하게 된다. 아무리 애써도 인간의 힘으로는 마음 가운데 있는 더러운 정욕의 사단을 멸할 자는 전혀 없고 오직 그리스도의 십자가 승리의 능력의 역사로만이 없어진다는 것은 기독교의 신앙의 산 체험이 되는 일이다(8:13)

 

둘째: 촛대 교회 안에 마귀가 소멸됨(계 11:4-5) 지금은 교회 안에 쭉정이와 가라지와 알곡이 섞여 있다고 본다. 그러나 주 재림 시 재앙의 날에 남은 교회가 되는 촛대 교회 안에는 조금도 마귀의 역사를 하는 자들이 있을 수 없고 사단의 세력이 전부 소멸되는 권세 역사가 같이 하므로 그 교회는 완전히 승리하는 교회로 남은 교회가 된다(12:13).

 

셋째: 성산에 마귀 역사가 없게 된다(20:1-3). 지금은 악한자나 선한 자나 다 같이 세상에 살면서 오히려 마귀 자식들이 하나님의 자녀를 괴롭히지만 천년 왕국의 성산이 이루어질 때는 마귀 역사를 완전히 세상에서 없이하는 것이다. 이렇게 되는 것은 개인적인 구원을 목적할 때는 개인 속에서 역사하던 마귀를 멸하고 단체적인 교회를 구원할 때는 교회 안에 마귀를 멸하고 세계적인 평화 왕국이 올 때는 세계적으로 마귀를 멸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귀신은 우리를 멸하려 왔나이까 했던 것이다.

 

2 대지: 하나님의 거룩한 아들인 것을 증거함(24 하반절)

 

아무리 더러운 귀신이라도 예수님을 거룩한 자라고 증거 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예수는 거룩한 몸이다(5:6)을 보면 피로 임한 자라고 하였다. 인간 사람들은 다 그 피가 더러운 사단의 질이 있는 죄악의 피로 이루어진 몸이지만 예수의 몸은 성령으로 말미암아 거룩한 물과 피로 임한 몸이므로 마귀도 예수를 볼 때에 자기와 상관이 없는 거룩한 자라고 했던 것이다.

 

둘째: 영적으로 거룩한 자이다.

인간의 영들은 다 마귀의 권세를 벗어날 수가 없는 죽은 영들이지만 예수님은 거룩한 아들의 영으로 세상에 보내심을 받아 온 것이다(17:5-8) 그러므로 하나님의 거룩한 자라고 한 것이다.

 

3 대지: 아들 된 권세로 귀신을 쫓아 냄(25-28)

 

언제나 마귀는 조금도 용납할 수가 없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도 귀신이 말하는 것을 허락지 않고 권세로 명령할 때에 귀신이 나갔던 것이다. 만일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 아니라면 귀신은 순종할 수 없을 것이다. 귀신이라는 것은 범죄 한자에게만 침노할 권리가 있지만 죄가 없는 하나님의 아들 앞에는 떨면서 물러갔던 것이다. 지금도 예수를 믿고 거룩함을 받은 자 앞에는 귀신은 물러 가게 되는 것이다(16:17-18)

결 론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것을 바로 아는데서부터 인생은 살길이 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아들이 세상에 온 것은 억울하게 마귀의 미혹을 받고 죄를 범하므로 주의 종이 되어 인간을 구원하기 위하여 오셨으므로 예수는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 믿지 않는 자는 영생이 없는 것이다(-5:12-13)

 

 

[사사기 16장 성경말씀] 대가를 지불한 삼손의 신앙 회복(삿 16:30)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사기 16장 성경말씀 중에서 대가를 지불한 삼손의 신앙 회복이라는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손은 들릴라를 사랑하다가 블레셋 민족에게 끌려가 눈알이

bedesd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