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데스다 성경공부

[전도 성경공부] 사영리로 전도하는 법

성령의 능력 2021. 2. 7. 21:0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도 성경공부 중에서 사영리로 전도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복음을 알아야 전도할 수 있습니다. 복음을 모르면 다른 사람에게 전할 수가 없습니다. 내가 구원을 받았으니 이제는 복음을 배워서 다른 사람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겨야 합니다. 하나님이 나를 구원시켜 주신 것은 십자가 복음을 전파하라는 주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하라는 의도가 있습니다. 이제 우리가 사영리 하나님 말씀을 통해서 다른 사람에게 복음을 전파하는 성도가 되기를 바랍니다.

사영리(구원의 길)

 

1.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시며 당신을 위한 놀라운 계획을 가지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예수 그리스도)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라고 했습니다.(3:16)

 

하나님의 계획: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온 것은 양(당신)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라고 하셨습니다.(10:10)

그런데 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풍성한 삶을 누리지 못하고 있을까요?

2. 사람은 죄에 빠져 하나님으로부터 떠나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사랑과 계획을 알 수 없고 또 그것을 체험할 수도 없습니다.

 

사람은 죄에 빠져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라고 했습니다.(3:23) 원래 사람은 하나님과 사귀며 살도록 창조되었습니다. 그런데 사람은 자기 마음대로 살려고 했기 때문에 마음대로 살려고 했기 때문에 하나님과의 사귐은 끊어지고 말았습니다. 하나님 없이 제 마음대로 사는 사람은 적극적일 때는 하나님께 반항하게 되며 소극적일 때는 하나님에 대하여 무관심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성경이 말하는 죄의 증거입니다.

 

사람은 하나님으로부터 떠나 있습니다. “죄의 삯은 사망이라고 했습니다. (여기서 사망이란 영적으로 하나님으로부터 떠나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하나님은 거룩하시며 사람은 죄에 빠져 있습니다. 그리 하여 이 둘 사이에는 커다란 간격이 생겼습니다. 사람들은 끊임없이 선행, 철학, 종교 등의 자기 힘으로 하나님께 도달하여 풍성한 삶을 누려보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3. 예수 그리스도만이 사람의 죄를 해결할 수 있는 하나님의 유일한 길입니다. 당신은 그를 통하여 당신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과 계획을 알게 되며 또 그것을 체험하게 됩니다.

 

그는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셨습니다.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라고 했습니다.(5:8)

 

그는 또한 죽음에서 살아나셨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만이 하나님께 이르는 유일한 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말씀하시기를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하나님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라고 하셨습니다.(14:6)

 

하나님은 그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이 세상에 보내어 우리를 대신하여 십자가에 죽게 하심으로 우리의 죗값을 담당케 하시고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다리를 놓아주셨습니다.

 

4. 우리 각 사람은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주 나의 하나님으로 영접해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는 우리 각 사람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과 계획을 알게 되며 또 그것을 체험하게 됩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해야 합니다.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라고 약속했습니다.(1:12)

 

우리는 믿음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합니다.

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 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 는 누구든지 자랑치 못하게 함이니라”라고 했습니다.(2:8, 9)

 

우리는 각자의 초청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합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라고 하셨습니다.

 

그리스도를 영접한다는 뜻은 나 중심에서 하나님 중심으로 전환하는 것이며 내 안에 들어오셔서 내 죄를 용서하시고 그분이 원하시는 사람이 되도록 그리스도께 나를 맡기는 것입니다. 예수의 말씀에 지적으로 동의한다든가 감정적인 경험만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 우리는 의지의 행위인 믿음으로 그리스도를 영접합니다.

 

사람은 두 종류가 있습니다.

내가 나의 주인인 사람: 내 인생의 왕좌에 나 자신이 앉아 있으며 그리스도는 내 인생의 밖에 계십니다. 모든 일을 나 자신이 주관하므로 자주 좌절과 혼란에 빠집니다.

 

예수님이 나의 주인인 사람: 그리스도가 내 인생의 왕좌에 앉아계시고 나는 내 인생의 왕좌에서 내려와 모든 것을 그리스도께 맡겼습니다. 모든 일을 그리스도께서 주관하시므로 하나님의 계획가 일치된 생활을 하게 됩니다.

 

당신은 어떤 사람입니까? // 또 당신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습니까?

당신은 바로 지금 이 자리에서 기도로 그리스도를 영접할 수 있습니다. (기도는 하나님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 당신의 마음에 들어오시도록 간절한 마음으로 기도하십시오. 하나님은 우리의 중심을 알고 계십니다. 그래서 입으로 하는 말보다는 중심의 태도를 보고 싶어 하십니다. 이렇게 기도해 보십시오.

기도: 사랑의 주님! 이 시간 죄악 가운데서 살다가 주님을 처음으로 접하고 복음이라는 것을 들었습니다. 지금은 복음이 무엇인지 예수님이 누구인지는 잘 모릅니다. 그러나 오늘 말씀을 통해서 예수님이 나의 죄악의 짐을 짊어지고 십자가에서 죽었다는 것을 믿습니다. 이 시간 주님이 내 안에 들어와 주시옵소서. 나의 추악하고 더러웠던 인생을 용서하여 주시고 내 안에서 새로운 영을 부어주셔서 새 사람의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해 주시옵소. 오늘 주님을 알게 해 주심에 감사드리오며 사랑이 많으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가인과 아벨 설교말씀] 아담의 가정의 종교 싸움(창 4:1-12)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인과 아벨 설교말씀 중에서 아담의 가정의 종교 싸움이라는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담과 하와가 타락하여 에덴동산에서 쫓겨나고 가인과 아벨을 낳게

bedesd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