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데스다 구약성경강해

[새벽 예배 기도 설교] 나의 피난처 되시는 여호와(시 62:1-12)

성령의 능력 2022. 3. 30. 14:01
반응형

시편 62편에서 시편 기자는 여호와 하나님은 나의 반석이시며 구원이시며 요새라고 고백합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피난처가 되어 주시는 분입니다. 세상에서 환난을 당할 때 주님의 그늘로 피해야 합니다. 항상 주님과 동행하는 삶이 있어야 합니다. 이 새벽에 우리가 피난처 되는 여호와 하나님과 함께 하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나의 피난처 되시는 여호와(시 62:1-12)

 

시62:1 나의 영혼이 잠잠히 하나님만 바람이여 나의 구원이 그에게서 나오는도다 

시62:2 오직 그만이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요새이시니 내가 크게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시62:3 넘어지는 담과 흔들리는 울타리 같이 사람을 죽이려고 너희가 일제히 공격하기를 언제까지 하려느냐 

시62:4 그들이 그를 그의 높은 자리에서 떨어뜨리기만 꾀하고 거짓을 즐겨하니 입으로는 축복이요 속으로는 저주로다 (셀라) 

시62:5 나의 영혼아 잠잠히 하나님만 바라라 무릇 나의 소망이 그로부터 나오는도다 

시62:6 오직 그만이 나의 반석이시요 나의 구원이시요 나의 요새이시니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시62:7 나의 구원과 영광이 하나님께 있음이여 내 힘의 반석과 피난처도 하나님께 있도다 

시62:8 백성들아 시시로 그를 의지하고 그의 앞에 마음을 토하라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로다 (셀라) 

시62:9 아, 슬프도다 사람은 입김이며 인생도 속임수이니 저울에 달면 그들은 입김보다 가벼우리로다 

시62:10 포악을 의지하지 말며 탈취한 것으로 허망하여지지 말며 재물이 늘어도 거기에 마음을 두지 말지어다 

시62:11 하나님이 한두 번 하신 말씀을 내가 들었나니 권능은 하나님께 속하였다 하셨도다 

시62:12 주여 인자함은 주께 속하오니 주께서 각 사람이 행한 대로 갚으심이니이다

명제: 고난 중에 피할 곳은 오직 여호와 하나님임을 기억하자.

목적: 나는 지금 무엇을 의지하고 있으며 무엇을 향하여 있는가?

 

1. 나는 지금 어디를 향하여 달려가고 있는가?

1) 나는 지금 세상만 바라보고 있는 신앙인가?

2) 사람에게는 어려운 고난이 반드시 닥치게 되어있다.

3) 인생 중에는 항상 잘 될 때만 있는 것이 아니다.

4) 다윗도 왕으로 기름부음을 받고 고난이 찾아왔다.

 

2. 우리는 고난이 닥칠 때에 어떠한 신앙관을 가져야 하는가?

1) 나의 영혼이 하나님만을 바라보는 신앙이 되어야 한다.(1)

2) 우리의 믿음은 항상 흔들릴 수 있다.

3) 오직 나의 반석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의지하여야 한다.(2)

4) 환난이 올 때에 인내의 믿음이 있어야 한다.

 

3. 인간에게 닥치는 환란과 고난이 무엇인가?

1) 경제적 어려움의 환란이 닥쳐온다.

2) 질병이 고통이 우리에게 있다.

3) 영적으로 타락하는 경우가 있다.

4) 삶을 포기해 버리는 경우가 있다.

 

4. 나는 지금 어떠한 해결책을 갖고 있어야 하는가?

1) 우리에게는 소망이 있어야 한다.(5)

2) 반석과 구원의 하나님께 영광을 드려야 한다.

3) 예배를 회복하여야 한다.

4) 하나님께 피하여 그를 의지하여야 한다.(7-8)

 

5. 하나님이 나에게 바라고 있는 뜻은 무엇인가?

1) 세상 방백들을 의지하는 것을 원하지 않으신다.

2) 재물을 의지하는 것도 원하지 않는다.(10)

3)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여 듣기를 원하신다.

4) 나의 행실이 하나님께 속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주님께 나오기를 바란다.

[잠언 10장 강해설교말씀] 지혜, 근면, 사랑, 입술 제어(잠 10:1-32)

 

[잠언 10장 강해설교말씀] 지혜, 근면, 사랑, 입술 제어(잠 10:1-32)

잠언 10장에서는 사람이 어떻게 살아가야 할 것인지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지혜자와 우매자에 대해서 말씀합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자기의 입을 조심합니다. 말을 함부로 하지 않습니다.

bedesd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