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데스다 구약성경강해

[새벽예배 기도 설교말씀] 생수의 근원 되시는 여호와(렘 17:12-18)

성령의 능력 2022. 4. 27. 08:27
반응형

예레미야 17장에서는 이스라엘 백성이 생수의 근원 되시는 여호와 하나님을 버렸습니다. 여호와를 버리는 자는 수치를 당한다고 했습니다. 우리의 소망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우리가 예수님을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오직 주님만을 섬기고 주님만을 따라야 합니다. 우리가 세상에 살면서 거룩한 신부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생수의 근원 되시는 여호와(렘 17:12-18)

 

렘17:12 영화로우신 보좌여 시작부터 높이 계시며 우리의 성소이시며 

렘17:13 이스라엘의 소망이신 여호와여 무릇 주를 버리는 자는 다 수치를 당할 것이라 무릇 여호와를 떠나는 자는 흙에 기록이 되오리니 이는 생수의 근원이신 여호와를 버림이니이다 

렘17:14 여호와여 주는 나의 찬송이시오니 나를 고치소서 그리하시면 내가 낫겠나이다 나를 구원하소서 그리하시면 내가 구원을 얻으리이다 

렘17:15 보라 그들이 내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이 어디 있느냐 이제 임하게 할지어다 하나이다 

렘17:16 나는 목자의 직분에서 물러가지 아니하고 주를 따랐사오며 재앙의 날도 내가 원하지 아니하였음을 주께서 아시는 바라 내 입술에서 나온 것이 주의 목전에 있나이다 

렘17:17 주는 내게 두려움이 되지 마옵소서 재앙의 날에 주는 나의 피난처시니이다 

렘17:18 나를 박해하는 자로 치욕을 당하게 하시고 나로 치욕을 당하게 마옵소서 그들은 놀라게 하시고 나는 놀라게 하지 마시옵소서 재앙의 날을 그들에게 임하게 하시며 배나 되는 멸망으로 그들을 멸하소서

명제: 나의 모든 것을 공급하시는 여호와를 기억하라.

목적: 이스라엘 백성들이 여호와를 버려서 고난당한 것을 묵상하라.

 

1. 왜 사람이 하나님을 떠나게 되는가?

1) 교만해지면 하나님을 버리게 된다.(16:18)

2) 물질의 풍성함이 생기면 예수님을 버린다.(30:8-9)

3) 너무나 가난해져도 하나님의 품을 떠나게 된다.

4) 자신들의 능력을 과대평가하여 하나님을 떠난다.

 

2. 하나님을 떠난 사람들의 삶은 어떻게 되는가?

1) 비참한 생활을 할 수밖에 없다.

2) 이스라엘 백성들은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갔다.

3) 예수님을 버린 유대인들은 10만 명이 죽고 9만 명이 포로로 잡혀갔다.

4) 우리의 삶 속에 예수님을 버리면 우리는 탕자의 삶을 살 수 있다.

 

3. 성경 속에서 하나님을 의지하여 복을 받은 자들은 누구인가?

1) 사울은 망했고 다윗은 흥하는 복을 받았다.

2) 아브라함은 결국 복을 받고 롯은 끝내 멸망을 받았다.

3) 모든 인간은 죽고 노아는 결국 홍수 심판에서 살았다.

4) 예수님을 따랐던 모든 제자들 결국 천국의 복을 받았다.

 

4. 우리의 신앙적 태도는 하나님 앞에 어떠해야 하는가?

1) 생수의 근원 되시는 예수님을 버리지 말아야 한다.(13)

2)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주를 의지하는 믿음이 있어야 한다.(14)

3) 말씀을 신뢰하면서 하나님의 도우심을 기다려야 한다.

4) 내가 맡은 직분에 최선을 다하면 하나님은 반드시 복을 주신다.(16-17)

 

5. 하나님께서 나에게 향하신 뜻이 무엇인가?

1) 하나님은 인내를 요구하고 있다.

2) 예수님께서는 나의 믿음과 때를 지켜보고 계신다.

3) 하나님은 나를 시험하시면서도 모든 것을 필요에 따라 공급하신다.

4) 하나님은 지금 나에게 처한 모든 환경적 어려움을 이길 수 있는 힘을 주신다.(4:13)

5) 하나님은 나의 모든 피난처가 되어 주시고 원수의 목전에서 복을 주신다.(18)

[요한계시록 히브리어 성경말씀] 다섯째 인-순교자 영혼의 부르짖음(계 6:9-11)

 

[요한계시록 히브리어 성경말씀] 다섯째 인-순교자 영혼의 부르짖음(계 6:9-11)

요한계시록 6장에서 다섯째 인이 떼어지고 있습니다. 이때 죽임을 당한 순교자들의 영혼이 제단 아래에서 큰 소리로 부르짖고 있습니다. 순교자들을 죽였던 자들에게 피를 갚아 달라고 호소하

bedesd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