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데스다 원문 성경강해

[요한계시록 4장 히브리어 성경말씀] 천국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 환상(계 4:1-3)

성령의 능력 2021. 7. 9. 12:0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한계시록 4장 히브리어 성경말씀 중에서 천국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 환상이라는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장의 시작은 천상의 교회로 시작합니다. 사도 요한은 이 땅의 유형 교회인 7 교회에 편지하고 이제는 천상의 교회인 무형 교회를 보게 됩니다. 유형 교회나 무형 교회는 모두 하나님이 주관하고 있습니다. 천상의 교회를 사도 요한이 보게 됩니다. 천국에 보좌가 있는데 그 보좌 위에 앉아 계신 분이 있습니다. 바로 하나님인데 모양이 벽옥과 홍보석 같고 무지개가 있어 보좌에 둘렸는데 그 모양이 녹보석과 같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을 보석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무소 부재하셔서 지금도 우리와 함께 하시고 이 세상 교회를 치리하고 있습니다. 

 

천국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 환상(계 4:1-3)

 

요한계시록 4:1

계 4:1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하늘에 열린 문이 있는데 내가 들은 바 처음에 내게 말하던 나팔 소리 같은 그 음성이 이르되 이리로 올라오라 이 후에 마땅히 일어날 일들을 내가 네게 보이리라 하시더라

이 일 후에

1. 때가 가까움

1:3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

문이

1. 성령 강림

1:1 야곱과 함께 각기 권속을 데리고 애굽에 이른 이스라엘 아들들의 이름은 이러하니

3:16 예수께서 세례(침례)를 받으시고 곧 물에서 올라오실새 하늘이 열리고 하나님의 성령이 비둘기같이 내려 자기 위해 임하심을 보시더니

1:10 곧 물에서 올라오실 새 하늘이 갈라짐과 성령이 비둘기같이 자기에게 내려 오심을 보이더니

3:21 백성이 다 세례(침례)를 받을새 예수도 세례(침례)를 받으시고 기도하실 때에 하늘이 열리며

2. 하늘이 열림

7:56 말하되 보라 하늘이 열리고 인자가 하나님 우편에 서신 것을 보노라 한대

10:11 하늘이 열리며 한 그릇이 내려오는 것을 보니 큰 보자기 같고 네 귀를 매어 땅에 드리웠더라

처음에

1. 큰 음성

1:10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하여 내 뒤에서 나는 나팔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으니

16:17 하나님이 자기 뜻대로 할 마음을 저희에게 주사 한 뜻을 이루게 하시고 저희 나라를 그 짐승에게 주게 하시되 하나님 말씀이 응하기까지 하심이니라

올라 오라

음성이 있었는데 사도 요한을 올라오라고 했습니다. 히브리어는 5927, 알라라는 단어로서 올라가다, 오르다라는 뜻입니다. 문법은 동사 칼 능동태 명령법 남성 2인칭 단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큰 음성이 사도 요한에게 명령하여 올라오라고 합니다. 

1. 함께 올라오라

11:12 하늘로부터 큰 음성이 있어 이리로 올라오라 함을 저희가 듣고 구름을 타고 하늘로 올라가니 저희 원수들도 구경하더라

19:24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가라 너는 내려가서 아론과 함께 올라 오고 제사장들과 백성들에게는 돌파하고 나 여호와께로 올라오지 못하게 하라 내가 그들을 돌격할까 하노라

24:12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산에 올라 내게로 와서 거기 있으라 너로 그들을 가르치려고 내가 율법과 계명을 친히 기록한 돌판을 네게 주리라

34:2,3 아침 전에 예비하고 아침에 시내산에 올라와 산꼭대기에서 내게 보이되 아무도 너와 함께 오르지 말며 온 산에 인적을 금하고 양과 소도 산 앞에서 먹지 못하게 하라

내가 네게 보이리라

1. 속히될 일

1:19 그러므로 네 본 것과 있는 일과 장차 될 일을 기록하라

22:6 또 그가 내게 말하기를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된지라 주 곧 선지자들의 영의 하나님이 그의 종들에게 결코 속히 될 일을 보이시려고 그의 천사를 보내셨도다

16:13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요한계시록 4:2

계 4:2 내가 곧 성령에 감동되었더니 보라 하늘에 보좌를 베풀었고 그 보좌 위에 앉으신 이가 있는데

내가 곧 성령에 감동하였더니

사도 요한이 성령에 감동하게 됩니다. 히브리어로는 1961, 하야라는 단어로서 ~이 일어나다, ~이 되다, ~이다라는 뜻입니다. 사도 요한이 성령에 감동이 되었다는 말입니다. 문법은 칼 능동태 완료 공성 1인칭 단수입니다. 자기 자신이 성령에 완전히 감동이 되었다는 말입니다.

1. 성령 감동

1:10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하여 내 뒤에서 나는 나팔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으니

17:3 곧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광야로 가니라 내가 보니 여자가 불은 빛 짐승을 탔는데 그 짐승의 몸에 참람된 이름들이 가득하고 일곱 머리와 열 뿔이 있으며

21:10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보좌를 베풀었고

1. 큰 보좌에 앉으신 이

4:5 보좌로부터 번개와 음성과 뇌성이 나고 보좌 앞에 일곱 등불 켠 것이 있으니 이는 하나님의 일곱 영이라

20:11 또 내가 크고 흰 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자를 보니 땅과 하늘이 그 앞에서 피하여 간데없더라

6:1 웃시야 왕의 죽던 해에 내가 본즉 주께서 높이 들린 보좌에 앉으셨는데 그 옷자락은 성전에 가득하였고

17:12 영화로우신 보좌여 원시부터 높이 계시며 우리의 성소이시며

1:16 그 머리 위에 있는 궁창 위에 보좌의 형상이 있는데 그 모양이 남보석 같고 그 보좌의 형상 위에 한 형상이 있어 사람의 모양 같더라

그 보좌 위에 앉으신 이가 있는데

1. 세세토록 사심

4:9 그 생물들이 영광과 존귀와 감사를 보좌에 앉으사 세세토록 사시는 이에게 돌릴 때에

3:21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내 보좌에 함께 앉게 하여 주기를 내가 이기고 아버지 보좌에 함께 앉은 것과 같이 하리라

5:1 내가 보매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 책이 있으니 안팎으로 썼고 일곱 인으로 봉하였더라

5:6,7 내가 또 보니 보좌와 네 생물과 장로들 사이에 어린양이 섰는데 일찍 죽임을 당한 것같더라 일곱 뿔과 일곱 눈이 있으니 이 눈은 온 땅에 보내심을 입은 하나님의 일곱 영이더라 어린 양이 나아와서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서 책을 취하시니라

5:13 내가 또 들으니 하늘 위에와 땅에와 땅아래와 바다 위에와 또 그 모든 가운데 만물이 가로되 보좌에 앉으신 이와 어린양에게 찬송과 존귀와 영광과 능력을 세세토록 돌릴지어다 하니

2. 생수의 강

22:1-3 또 저가 수정같이 맑은 생명수의 강을 내게 보이니 하나님과 및 어린양의 보좌로부터 나서 길 가운데로 흐르더라 강 좌우에 생명나무가 있어 열두 가지 실과를 맺히되 달마다 그 실과를 맺히고 그 나무 잎사귀들은 만국을 소성하기 위하여 있더라 다시 저주가 없으며 하나님과 그 어린 양의 보좌가 그 가운데 있으리니 그의 종들이 그를 섬기며

6:1 웃시야 왕의 죽던 해에 내가 본즉 주께서 높이 들린 보좌에 앉으셨는데 그 옷자락들은 성전에 가득하였고

7:9 내가 보았는데 왕좌가 놓이고 옛적부터 항상 계신 이가 좌정하셨는데 그 옷은 희기가 눈 같고 그 머리털은 깨끗한 양의 털 같고 그 보좌는 불꽃이요 그 바퀴는 붙은 불이며

8:1 이제 하는 말의 중요한 것은 이러한 대제사장이 우리에게 있는 것이라 그가 하늘에서 위엄의 보좌 우편에 앉으셨으니

요한계시록 4:3

계 4:3 앉으신 이의 모양이 벽옥과 홍보석 같고 또 무지개가 있어 보좌에 둘렸는데 그 모양이 녹보석 같더라

앉으신 이의 모양이 벽옥과 홍보석 같고

1. 성곽의 기초

21:11 하나님의 영광이 있으매 그 성의 빛이 지극히 귀한 보석 같고 벽옥과 수정같이 맑더라

21:19,20 그 성의 성곽의 기초석은 각색 보석으로 꾸몄는데 첫째 기초석은 벽옥이요 둘째는 남보석이요 셋째는 옥수요 넷째는 녹보석이요 다섯째는 홍마노요 여섯째는 홍보석이요 일곱째는 황옥이요 여덟째는 녹옥이요 아홉째는 담황옥이요 열째는 비취옥이요 열한째는 청옥이요 열두째는 자정이라

24:10 이스라엘 하나님을 보니 그 발아래에는 청옥을 편듯하고 하늘같이 청명하더라

2. 보좌의 형상

1:26 그 머리 위에 있는 궁창 위에 보좌의 형상이 있는데 그 모양이 남보석 같고 그 보좌의 형상 위에 한 형상이 있어 사람의 모양 같더라

28:13 네가 옛적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어서 각종 보석 곧 홍보석과 황보석과 금강석과 황옥과 홍마노와 창옥과 청보석과 남보석과 홍옥과 황금으로 단장하였음이여 네가 지음을 받던 날에 너를 위하여 소고와 비파가 예비되었었도다

또 무지개가 있어

1. 언약의 증거

10:1 율법은 장차 오는 좋은 일의 그림자요 참 형상이 아니므로 해마다 늘 드리는 바 같은 제사로는 나아오는 자들을 언제든지 온전케 할 수 없느니라

9:13-16 내가 내 무지개를 구름 속에 두었나니 이것이 나의 세상과의 언약의 증거니라 내가 구름으로 땅을 덮을 때에 무지개가 구름 속에 나타나면 내가 나와 너희와 및 혈기 있는 모든 생물 사이에 내 언약을 기억하리니 다시는 물이 모든 혈기 있는 자를 멸하는 홍수가 되지 아니할지라 무지개가 구름 사이에 있으리니 내가 보고 나 하나님과 땅의 무릇 혈기 있는 모든 생물 사이에 된 영원한 언약을 기억하리라

54:9,10 이는 노아의 홍수에 비하리로다 내가 다시는 노아의 홍수로 땅 위에 범람치 않게 하리라 맹세한 것같이 내가 다시는 너를 노하지 아니하며 다시는 너를 책망하지 아니하기로 맹세하였노니 산들은 떠나며 작은 산들은 옮길지라도 나의 인자는 네게서 떠나지 아니하며 화평케 하는 나의 언약은 옮기지 아니하리라 너를 긍휼히 여기는 여호와의 말이니라

2. 광채의 모양

1:28 그 사면의 광채의 모양은 비 오는 날 구름에 있는 무지개 같으니 이는 여호와의 영광의 형상의 모양이라 내가 보고 엎드리어 그 말씀하시는 자의 음성을 들으니라

보좌에 둘렸는데 그 모양이 녹보석 같더라

1. 성곽의 기초

21:19 그 성의 성곽의 기초석은 각색 보석으로 꾸몄는데 첫째 기초석은 벽옥이요 둘째는 남보석이요 셋째는 옥수요 넷째는 녹보석이요

28:18 둘째 줄은 석류석 남보석 홍마노요

39:11 둘째 줄은 석류석 남보석 홍마노요

28:13 네가 옛적에 하나님의 동산 에덴에 있어서 각종 보석 곧 홍보석과 황보석과 금강석과 황옥과 홍마노와 창옥과 청보석과 남보석과 홍옥과 황금으로 단장하였었음이여 네가 지음을 받던 날에 너를 위하여 소고와 비파가 예비되었었도다

십사만 사천과 흰 옷 입은 무리(계 7:1-8)

 

[요한계시록 7장 헬라어 강해] 십사만 사천과 흰 옷 입은 무리(계 7:1-8)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한계시록 7장 헬라어 강해 중에서 십사만 사천과 흰 옷 입은 무리라는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십사만 사천과 흰 옷 입은 무리는 구원받은 백성을 상징합니

bedesd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