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데스다 신약성경강해

[새벽기도설교] 십자가에서 베푸시는 은혜(골 1:20)

성령의 능력 2020. 11. 3. 17: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벽기도 설교 중에서 십자가에서 베푸시는 은혜라는 설교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면서 십자가를 많이 묵상하게 됩니다. 우리가 십자가를 너무나 많이 보다가 보니 영적으로 무뎌진 때도 있습니다. 세상에서 바쁘게 살다 보니 영적인 것에 소홀했던 시간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십자가를 묵상하면서 하나님의 은혜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십자가에서 베푸시는 은혜(골 1:20)

 

골 1:20 그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사 만물 곧 땅에 있는 것들이나 하늘에 있는 것들이 그로 말미암아 자기와 화목하게 되기를 기뻐하심이라

우리는 십자가의 피를 통해서 하나님과 원수 된 사이에서 화목된 사이로 변화되었습니다. 주님은 십자가에서 피로 화평을 이루어 주셨습니다. 주님의 은혜가 아니면 우리가 하나님과 화평해질 수가 없었습니다. 십자가 이전에 우리는 하나님과 원수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해 원수의 담이 무너지고 하나님의 진노가 사라져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화목이 이루어지고 그 증거로써 하나님께서 성령의 영을 우리에게 부어 주셔서 우리가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된 것은 예수님이 나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긍휼 하신 분이시며, 오래 참으시는 분이시며, 구원하시는 분이시고, 좋으신 분이십니다. 이 사실을 예수니께서 십자가에서 증명하셨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오늘날 우리가 죄를 지었음에도 불구하고, 못났음에도 불구하고, 버림을 받아야 마땅함에도 불구하고 죄지은 그대로, 못난 그대로 언제든지 하나님께 나와서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구주로 모시는 사람은 하나님께서 모든 죄를 덮어주시고 용서하여 주셔서 구원의 은혜를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한없는 은혜를 우리에게 베풀어 주셨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십자가 밖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엄격하게 율법으로 다스리는 하나님이십니다. 십자가 밖에서의 하나님은 정죄하시고 심판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죄인에 대해 진노하시고 심판하십니다. 오직 하나님의 자7긍휼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안에서만 베풀어집니다. 하나님께서는 십자가를 통해서만 은총을 베푸시지 십자가 밖에서는 진노하시고 심판하십니다. 이 때문에 십자가의 힘이 얼마나 위대한가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우리가 예수 그리도의 십자가로 하나님 앞에 나갈 수 있는 은혜를 얻었습니다. 오늘 새벽에 우리는 주님의 십자가 은혜가 얼마나 큰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하나님 앞에서 우리를 대변하여 간절히 기도해 주시는 대제사장이신 예수님께서 계신 이상 우리는 두려워하지 않고 담대하게 은혜의 보좌 앞에 나아가서 하나님께 간절히 기도드릴 수가 있는 것입니다. 전에는 우리가 하나님 앞에 나가는 것이 두려웠습니다. 죄인이었기 때문에 하나님 앞에 나가면 죽어야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달라졌습니다. 주님이 나의 죄를 모두 청산해 주셨기 때문에 우리는 담대하게 하나님 앞에 나가서 모든 것을 간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여러 가지 죄와 허물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십자가를 통해서 하나님 앞에 나갈 때 우리를 조금도 미워하지 아니하시고 있는 그대로 받아 주시고 은총을 부어 주십니다. 이러므로 십자가를 통한 하나님은 우리의 친 아버지시며, 우리를 사랑하는 하나님이시며, 자비와 긍휼과 은혜가 풍성한 하나님이시므로 하나님 앞에 늘 나아가 기도하고 감사하고 찬양하는 하나님의 가족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기도 : 사랑의 주님! 저희가 십자가의 공로를 늘 감사하고 자랑하며 가치 있게 살 수 있도록 지켜 주옵소서.  날마다 하나님의 은혜를 잊지 않게 하옵소서. 입으로는 주님의 자녀라고 말하지만 행동은 세상 사람과 똑같이 행동하면서 살았습니다. 입으로 십자가의 능력을 부르짖고 있지만 진정 나의 삶에는 십자가의 능력이 나타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 이 새벽에 주님이 함께 하셔서 입술로만 고백하는 신앙이 아니라 행동으로 옮겨지는 신앙이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

 

 

[성경식물 하나님 말씀] ‘석류나무’ רמון(림몬)(민 13:23)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경식물 하나님 말씀 중에서 석류나무라는 설교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나안 땅에는 7대 작물이 있습니다. 그중에 석류가 있습니다. 우리가 성경의 식물 중에서

bedesd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