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잠언 2장 하나님 말씀 중에서 지혜가 음녀에게서 구원하리라는 말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복음을 깨닫지 못하면 거짓 복음을 전하는 자들에게 미혹당할 수 있습니다. 성경에서 음녀는 거짓 교회를 상징합니다. 거짓 이단 교회는 거짓 복음을 전하기 때문에 구원이 없습니다. 우리가 복음을 전하지 않고 알지 못하면 음녀에게 미혹당하여 영혼이 죽게 됩니다. 삼손도 들릴라에게 넘어가 눈이 빠지고 고통당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종말에 우리는 영적으로 깨어 있어야 합니다.
“지혜가 음녀에게서 구원하리라”(잠 2:16-22)
● 명제 : 지혜의 복음이 거짓된 음녀에게서 구원한다.
● 목적 : 십자가 복음은 거짓 교회로부터 구원시켜 준다.
지혜는 사람의 인생에 꼭 필요합니다. 육적으로도 지혜로운 자는 함부로 인생을 살지 않습니다. 영적으로는 거짓 복음에 빠지지 않게 됩니다. 현재 한국 교회는 거짓 복음을 전하는 이단 교회들 때문에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특히 가톨릭은 거짓 복음을 전하여 많은 사람들을 지옥의 불구덩이로 인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율법주의 교회들이 성황 하면서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많은 동영상들은 구원이 취소될 수 있다는 비 성경적인 것들로 도배되어 있습니다. 이때에 우리는 영적으로 깨어 있음으로 십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지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영적 지혜가 없으면 이 시대 거짓 음녀들에게 빠져 영혼이 죽어 지옥의 불 못으로 빠지게 됩니다. 우리는 영적으로 분별할 줄 알아야 합니다. 복음의 지혜가 있는 사람은 영적인 분별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음녀들이 하는 말을 들어도 빠지지 않게 됩니다. 마지막 때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을 꼭 붙잡는 자가 되기를 바랍니다.
잠 2:16 지혜가 또 너를 음녀에게서, 말로 호리는 이방 계집에게서 구원하리니
잠언 기자는 지혜가 또 너를 음녀에게서 말로 호리는 이방 계집에게서 구원한다고 말합니다. 음녀는 거짓된 복음을 가지고 있는 교회를 상징합니다.
‘음녀에게서’ זור(주르 2114 동사, 칼, 분사 능동, 여성, 단수) 모르는 사람이다, 타인, 창녀, 라는 뜻입니다. 음녀는 예수 그리스도를 모르는 사람을 의미하며 복음을 모르는 타인과 같은 자입니다. 이런 자는 육체의 창녀와 같아서 영적으로는 예수 그리스도를 모르는 우상을 섬기는 자를 말합니다. 칼형은 자신이 직접 창녀가 되어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고 거짓 복음을 따라가는 자를 말합니다. 분사 능동은 음녀는 거짓 복음을 열심히 배우고 전하여 많은 사람들의 영혼을 미혹하여 지옥의 불 못으로 던져 넣는 것을 의미합니다.
계 17:5 그의 이마에 이름이 기록되었으니 비밀이라, 큰 바벨론이라,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라 하였더라
거짓 교회는 이름이 기록되었는데 비밀이며 큰 바벨론이라 땅의 음녀들과 가증한 것들의 어미입니다. 여자는 거짓 복음을 가지고 있는 자로서 멸망당할 바벨론과 같습니다. 거짓 교회에는 가증한 것들이 많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부인하게 만드는 교리들이 많아서 거짓된 교리를 들으면 창녀와 몸을 섞는 것과 같습니다. 사상이 거짓 사상으로 변하여 주님을 부인하고 율법적인 사상으로 변하게 됩니다.
‘호리는’ חלק(할라크 2505 동사, 히필, 완료, 여성, 3인칭, 단수) 나누다, 매끄럽다, 부드럽다, 라는 뜻입니다. 이방 계집은 복음을 모르는 타국인을 의미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알지 못하는 이방 계집들은 복음을 알고 있는 사람에게 접근하여 입에서 매끄러운 말들로 사람을 호리게 됩니다. 거짓 교리들은 처음에는 매끄럽고 부드러운 것들로 영혼을 매혹시킵니다. 그다음에는 예수 그리스도와 나누어 분리시키고 결국은 영혼을 죽이게 됩니다. 히필형은 이방 계집들이 복음을 가진 자들에게 스스로 접근하여 입에 달콤한 말로 미혹하여 죽이게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완료 시제는 이방 계집들이 호리는 말에는 마법과 같은 능력이 있어서 한 번 말을 들으면 헤어 나오지 못할 정도로 완벽한 것을 말합니다. 이단들이 가르치는 거짓 교리가 이와 같아서 한 번 들으면 미혹되어 인간을 하나님으로 섬기게 됩니다.
‘구원하리니’ נצל(나찰 5337 전치사. 동사, 히필, 부정사연계형. 남성, 2인칭, 단수) 벗기다, 빼앗다, 구하다, 라는 뜻입니다. 지혜의 예수 그리스도 복음은 영적인 창녀와 이방 계집과 같은 교회에 빠진 미혹된 영혼들을 구원하게 됩니다. 이단 사설에 물들면 사상의 물을 벗겨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은 능력이 있기 때문에 거짓된 복음에 물든 영혼들을 완전히 벗겨내어 깨끗하게 하고 사탄에게 붙잡힌 영혼을 빼앗아 오게 됩니다. 전치사 ל(레)는 지혜는 선택받은 자들을 위하여 구원하신다는 의미입니다. 히필형은 하나님이 지혜의 복음을 통해서 음녀와 호리는 이방 계집의 손에서 구원해 주신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들도 현재 이단들의 거짓 복음에 물들 수 있습니다. 영적으로 깨어 있어서 거짓 사상에 물들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잠 2:17 그는 젊은 시절의 짝을 버리며 그의 하나님의 언약을 잊어버린 자라
음녀와 이방 계집은 젊은 시절의 짝을 버렸습니다. 하나님의 언약을 잊어버린 자로서 구원받지 못한 자들을 의미합니다.
‘짝을’ אלוף(알루프 441) 족장, 두목, 보호자, 지도자, 라는 뜻입니다. 복음을 모르는 자들은 젊은 시절 잘 나갈 때에 신랑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두목을 버린 자들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영혼의 보호자가 되시고 인생의 앞길을 인도하시는 분입니다. 구약에서는 족장이 중요합니다. 한 무리의 우두머리이기 때문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선택받은 무리들의 족장으로서 영육으로 지켜주시는 분입니다. 이런 분을 젊은 시절에 버렸습니다. 구원받지 못한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호를 저버리고 자신 스스로 살겠다고 우상을 섬기러 간 자들입니다.
‘버리며’ עזב(아자브 5800 관사. 동사, 칼, 분사 능동, 여성, 단수) 떠나다, 버리다, 반역하다, 라는 뜻입니다. 음녀와 이방 계집들은 자신의 짝을 버렸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젊은 시절에 버리고 자신의 뜻대로 살겠다고 주님을 반역하고 우상을 섬기러 세상으로 돌아간 것을 의미합니다. 관사는 선택받지 못한 자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버리고 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칼형은 자신들 스스로 판단하여 신랑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버리고 세상에서 우상의 신랑을 섬겼다는 의미입니다. 분사 능동은 예수 그리스도를 버리고 갔는데 무자비하게 힘들고 괴롭게 하여 떠나간 것을 의미합니다. 유대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무자비하게 십자가에 못 박아 괴롭히고 고통을 주었습니다.
70인 역은 καταλαμβανω(카탈람바노 2638 동사, 가정법, 과거, 능동태, 단수, 3인칭) 붙잡다, 따라잡다, 이해하다, 라는 뜻입니다. 음녀와 이방 계집과 같은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버리고 따르지 않습니다. 복음을 전해주어도 이해하지 못합니다. 하나님께 붙잡히지 못한 자이기 때문입니다. 가정법은 복음을 듣고 따를 수도 있고 따르지 못할 수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과거 시제는 음녀와 이방 계집과 같이 구원받지 못한 자들은 창세전부터 선택받지 못한 자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요 1:5 빛이 어둠에 비치되 어둠이 깨닫지 못하더라
이런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빛이 어둠에 비쳤지만 어둠이 깨닫지 못했습니다. 이방 계집과 음녀들은 어둠에 속한 자들입니다. 여기에서 ‘깨닫지’라는 단어가 καταλαμβανω(카탈람바노)입니다. 젊은 시절에 짝을 버린 자들은 어둠에 속한 자로서 십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빛을 깨닫지 못하고 어둠 가운데 살아가는 자들입니다. 구원받은 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빛을 깨달았기 때문에 빛 가운데 살고 있습니다.
‘잊어버린 자라’ שכח(샤카흐 7911 동사, 칼, 분사 능동, 여성, 단수) 잊다, 모르다, 시들다, 무시하다, 라는 뜻입니다. 음녀와 이방 계집은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을 잊어버렸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머릿속에서 흐릿해져 주님의 언약의 말씀이 시들해져 버렸습니다. 이런 자들은 십자가 복음의 약속을 무시하고 율법의 의로 구원을 얻으려고 하는 자들입니다. 칼형은 자신들이 직접 하나님의 십자가 언약의 말씀을 무시하고 잊어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분사 능동은 이들은 적극적인 믿음으로 구원을 얻으려는 것이 아니라 율법의 행위로 구원을 얻으려고 하는 것을 말합니다. 구원받은 나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 얻은 자가 되었습니다.
70인 역은 επιλανθανομαι(에필란다노마이 1950 동사, 분사, 과거, 중간태, 여성, 단수) 잊다, 등한시하다, 무관심하다, 라는 뜻입니다. 음녀와 이방 계집은 하나님의 언약을 등한시하여 관심도 없이 세상에서 살았습니다. 십자가 복음의 지혜를 전해주어도 곧바로 잊어버리고 자신의 힘대로 살았던 사람들입니다. 복음의 떡을 잊어버리면 안 됩니다. 중간태는 자신들이 잊어버린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 때문에 결국은 지옥의 불 못으로 던져질 수밖에 없다는 의미입니다. 십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말씀을 등한시하면 마지막은 심판밖에 없습니다.
잠 2:18 그의 집은 사망으로, 그의 길은 스올로 기울어졌나니
예수 그리스도를 버리고 갔던 음녀와 이방 계집의 집은 사망으로 그의 길은 스올로 기울어져 갔습니다. 거짓 교회는 마지막 날에 멸망의 길로 갈 수밖에 없습니다. 복음을 버리는 가정과, 교회와, 사업장은 사망과 스올로 기울어져 갑니다.
‘스올로’ רפא(라파 7496) 망령, 유령, 이라는 뜻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버린 자들은 망령에 휩싸여 인생을 살 수밖에 없습니다. 가정은 유령과 같은 집이 되어 생명이 사라지고 어둠이 가득한 집이 됩니다. 교회도 십자가 복음이 사라지면 영혼들은 거짓 망령에 휩싸여 교인들이 거짓 교리의 망상에 붙잡히게 됩니다.
잠 21:16 명철의 길을 떠난 사람은 사망의 회중에 거하리라
주님의 지혜로운 명철의 복음을 떠난 사람은 사망의 회중에 거하게 됩니다. 복음의 말씀을 듣지 못하기 때문에 영혼이 죽었습니다. 여기에서 ‘사망의’라는 단어가 רפא(라파)입니다. 복음을 떠난 자는 망령에 이끌려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스올로 걸어가는 망령된 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무시하고 자신 멋대로 신앙생활을 합니다.
‘기울어졌나니’ שוח(슈아흐 7743 동사, 칼, 완료, 여성, 3인칭, 단수) 기울다, 굽다, 비천하다, 낮다, 라는 뜻입니다. 음녀와 이방 계집의 집은 사망과 망령됨으로 빠져 들어가게 됩니다. 큰 부자가 가세가 기울어 가난하여 비천하게 되듯이 십자가 복음을 버린 자들이 영적으로 사망의 늪에 빠져서 가장 낮은 비천한 곳까지 내려가게 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나의 가장 낮은 비천한 곳까지 내려가셔서 나를 가장 높은 곳까지 올려주신 분입니다. 십자가에서 나의 원죄를 대속해 주심으로 가장 높은 구원의 반열에 올려주셨습니다. 칼형은 복음을 버린 음녀와 이방 계집이 직접 사망과 스올로 기울어져 갔다는 의미입니다. 완료 시제는 그들이 다시는 빠져나오지 못할 정도로 완전히 가세가 기울어져 죽음의 길로 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구원받은 우리들은 음녀와 같은 자들과 교회들에 빠져서는 안 됩니다.
잠 2:19 누구든지 그에게로 가는 자는 돌아오지 못하며 또 생명 길을 얻지 못하느니라
누구라도 십자가 복음을 떠나서 음녀의 길로 가는 자들은 생명의 길로 돌아오지 못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길로 돌아오지 못함으로 심판을 받아 죽습니다. 회개할 수 없음을 의미합니다.
‘그에게로 가는 자는’ בוא(보 935 동사, 칼, 분사 능동, 남성, 복수. 여성, 3인칭, 단수) 가다, 맞이하다, 동침하다, 라는 뜻입니다. 누구든지 음녀와 이방 계집에게 들어가 그를 맞이하여 동침한 자들은 생명의 길로 돌아올 수 없습니다. 예수 그리스도 신랑을 버리고 거짓 음녀를 맞이하여 그들의 사상을 받아들인 자들은 구원을 얻을 수 없습니다. 거짓 사상을 받아들였다는 것은 그들과 동침한 것을 의미합니다. 칼형은 그녀들이 너무나 예쁘고 아름다워서 자신 스스로 음녀에게 갔다는 의미입니다. 분사 능동은 음녀와 이방 계집의 외모와 말에 미혹되어 스스로 걸어 들어가 그들의 사상을 받아들였다는 의미입니다. 구원받은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외에는 그 어떤 것도 받아들여서는 안 됩니다. 세상은 거짓 교회들과 같은 음녀들이 많습니다. 음녀의 거짓 교리를 들으면 예수 그리스도를 버리게 됩니다.
‘돌아오지’ שוב(슈브 7725 동사, 칼, 미완료, 남성, 3인칭, 복수) 돌아오다, 회복되다, 복종하다, 라는 뜻입니다. 음녀에게 간 사람들은 다시 회개하고 돌아와서 영혼이 회복되지 못합니다. 이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 앞에 복종하지 못한 자들입니다. 이단에 빠진 자들에게 십자가 복음을 전해주어도 그들은 회개하지 않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멀리하고 복음을 무시하여 인간을 하나님으로 믿게 됩니다. 칼형은 음녀에게 빠진 자들은 절대 다시 스스로 돌아오지 못한다는 의미입니다. 미완료 시제는 한 번 음녀와 이방 계집의 호리는 말에 빠져 돌아간 사람들은 계속해서 돌아오지 못한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의 주권이 아니면 다시 돌아오지 못함을 말합니다.
‘얻지’ נשג(나사그 5381 동사, 히필, 미완료, 남성, 3인칭, 복수) 도달하다, 붙잡다, ~을 따라잡다, 라는 뜻입니다. 생명 길을 얻지 못한다는 의미는 예수 그리스도의 뒤를 따르지 못하고 복음의 빛에 도달하지 못함으로 결국은 어둠에 갇혀 살 수밖에 없다는 의미입니다. 창세전에 선택받은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빛이 나에게 도달하여 주님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주님을 깨달은 자들은 주님을 붙잡고 그의 뒤를 따르게 됩니다. 히필형은 하나님께서 생명의 길을 주지 않으면 얻을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하나님께서 직접 생명의 길로 인도할 때에 얻을 수 있습니다. 미완료 시제는 음녀의 거짓 복음을 들은 자들은 하나님의 능력이 없이는 절대 다시 생명의 길로 유턴하여 돌아올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내가 거짓 음녀의 길에서 벗어난 것은 전적인 하나님의 주권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공로입니다.
잠 2:20 지혜가 너를 선한 자의 길로 행하게 하며 또 의인의 길을 지키게 하리니
지혜가 나를 선한 자의 길로 행하게 하며 또 의인의 길을 지키게 합니다. 복음의 지혜는 선한 주님의 길로 행동하게 만듭니다.
‘행하게’ ילך(얄라크 3212 동사, 칼, 미완료, 남성, 2인칭, 단수) 가다, 행하다, 섬기다, 동행하다, 라는 뜻입니다. 지혜는 예수 그리스도와 동행하게 만들고 주님께로 모든 것을 인도합니다. 복음의 지혜를 아는 자들은 하나님을 섬기게 되며 하나님 앞으로 계속해서 걸어가게 됩니다. 칼형은 복음을 아는 자들이 선한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주님께로 걸어가서 하나님을 섬긴다는 의미입니다. 미완료 시제는 복음을 가지고 있는 자들은 계속해서 주님과 동행하게 되고 하나님의 말씀을 떠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내가 십자가 복음을 가지고 있으면 예수 그리스도를 떠나지 않습니다.
70인 역은 πορευω(포류오 4198 동사, 직설법, 미완료, 수동태, 복수, 3인칭) 나아가다, 걷다, 행하다, 라는 뜻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자들은 복음의 말씀을 통해서 하나님께로 나아가게 되며 주님과 함께 행동하게 됩니다. 직설법은 지혜는 반드시 선한 자의 길로 실제로 인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미완료 시제는 복음은 생명의 길로 인도하여 주님과 항상 함께 할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입니다. 수동태는 복음의 지혜를 가지고 있는 자들은 반드시 주님과 동행하게 되고 주님의 뜻을 따라 행동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창세전에 선택받은 자들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복음을 알고 주님과 함께 동행할 수밖에 없습니다.
‘지키게’ שמר(샤마르 8104 동사, 칼, 미완료, 남성, 2인칭, 단수) 지키다, 보존하다, 주의하다, 라는 뜻입니다. 복음은 구원받은 의인의 길을 보존하여 지키게 합니다. 생명의 복음을 아는 자들은 모든 행동에서 주의하여 음란과 정욕과 방종한 삶으로 가지 않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자들은 온전한 삶을 살려고 노력합니다. 칼형은 복음은 의인의 길을 온전하게 지킨다는 의미입니다. 미완료 시제는 복음을 알고 있으면 계속해서 의인들의 길을 지킨다는 의미입니다. 복음은 한 번 들었다고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평생에 들어야 할 말씀입니다. 복음을 깨닫지 못하면 구원도 없지만 자 범죄를 깨닫지 못하기 때문에 방탕한 삶을 살게 됩니다. 우리는 항상 십자가 복음의 말씀을 듣고 주 안에서 자 범죄를 회개하여 거룩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잠 2:21 대저 정직한 자는 땅에 거하며 완전한 자는 땅에 남아 있으리라
하나님은 말합니다. 정직한 자는 땅에 거하게 되고 완전한 자는 땅에 남아 있게 된다고 했습니다. 성경에서 땅은 천국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구원받은 자는 이 땅에서 사는 것보다 새 예루살렘에서 살 것을 의미합니다.
‘거하며’ שכן(샤칸 7931 동사, 칼, 미완료, 남성, 3인칭, 복수) 정착하다, 거주하다, 머물다, 라는 뜻입니다. 정직한 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길을 따라가는 자를 의미합니다. 구원받은 자의 심령도 땅으로 상징할 수 있습니다. 땅에 거한다는 것은 하나님과 영원히 함께 거주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님이 임재하여 함께 거주하고 머물러 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칼형은 정직한 자는 땅에 거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미완료 시제는 구원받은 자는 주님과 영원히 함께 하여 새 하늘과 새 땅에 거주할 것을 의미합니다.
출 29:45 내가 이스라엘 자손 중에 거하여 그들의 하나님이 되리니
하나님은 성막을 짓게 하셨습니다. 성막을 통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만나 주시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자손 중에 거하여 그들의 하나님이 되신다고 했습니다. 여기에서 ‘거하여’라는 단어가 שכן(샤칸)입니다. 하나님은 성막을 통해서 임재하시고 영원히 거주하여 주십니다.
요 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예수 그리스도는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셨습니다. 우리는 주님의 영광을 보고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과 은혜와 진리가 충만함을 보게 되었습니다. 여기에서 ‘거하시매’라는 단어가 שכן(샤칸)입니다. 구원받은 자는 예수 그리스도가 내 안에 장막을 치셔서 영원히 함께하여 주십니다.
잠 2:22 그러나 악인은 땅에서 끊어지겠고 간사한 자는 땅에서 뽑히리라
반면에 악인은 땅에서 끊어지고 간사한 자는 땅에서 뽑히게 됩니다. 악인과 간사한 자는 구원받지 못한 자이기 때문에 영원한 새 예루살렘에 들어가지 못합니다. 그들의 심령에는 예수 그리스도가 임하지 못하기 때문에 멸망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끊어지겠고’ כרת(카라트 3772 동사, 닢알, 미완료, 남성, 3인칭, 복수) 잘라내다, 언약을 자르다, 끊어지다, 멸절되다, 라는 뜻입니다. 악인은 땅에서 끊어집니다. 언약된 백성이 아니기 때문에 구원받은 자가 들어가는 천국의 땅에 들어가지 못하고 멸절되어 영원한 지옥의 불 못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하나님은 이들과 구원의 언약을 맺지 않았습니다. 악인들은 창세전부터 그리스도 밖에 있었던 자들로서 언약된 백성이 아닙니다. 닢알형은 악인들은 땅에서 끊어질 수밖에 없는 운명을 타고났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선택받지 못했기 때문에 자신 스스로 언약의 땅에 들어가고 싶어도 들어갈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미완료 시제는 언약의 땅에 들어가지 못함으로 방황하면서 살게 됩니다. 마지막 날에는 지옥의 불 못의 땅에 영원히 거주하면서 살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복음의 지혜가 충만하기 때문에 천국의 땅에 들어가게 됩니다.
‘뽑히리라’ נסח(나사흐 5255 동사, 칼, 미완료, 남성, 3인칭, 복수) 잡아 찢다, 뽑다, 추방되다, 라는 뜻입니다. 간사한 자는 예수 그리스도를 배반하고 살았기 때문에 약속의 땅에 들어간다 할지라도 뽑혀서 추방당하게 됩니다. 이들은 서로 물고 뜯고 잡아 찢으면서 살게 되고 복음이 없던 자들이기 때문에 예수 그리스도를 잡아 찢어 고통을 주었던 자들을 의미합니다. 칼형은 간사한 자들은 절대 하나님께서 허락한 천국의 땅에 들어가지 못한다는 의미입니다. 미완료 시제는 영원히 약속의 땅에 거주하지 못하고 진노를 받아 지옥의 땅에서 거주할 것을 말합니다.
우리가 마지막 때를 살면서 조심해야 할 것은 거짓된 복음에 미혹되지 말아야 합니다. 많은 이단들은 택한 백성을 미혹하여 죽이려고 우리의 영혼을 노리고 있습니다. 지혜는 음녀로 가는 길을 막아 줍니다. 복음의 말씀은 거짓된 복음을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줍니다. 우리가 교회 생활하면서 율법주의자들의 미혹을 조심해야 합니다. 한국 교회에도 많은 율법주의자들이 있어서 행위를 주장하는 자들이 많습니다. 이런 자들의 말에 넘어가면 영혼은 죽습니다. 오직 지혜의 영을 받아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고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서 주님과 함께 살아가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구원받은 것으로 끝내지 말고 지혜의 복음인 예수 그리스도와 항상 함께 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베데스다 구약성경강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언 4장 하나님 말씀] 마음을 지킵시다(잠언 4:23) (0) | 2020.12.06 |
---|---|
[잠언 3장 하나님 말씀] “네 몸에 양약이 되리라”(잠 3:6-10) (0) | 2020.12.04 |
[레위기 3장 하나님 말씀] 여호와를 뵙게 하는 화목제(레 3:1-5) (0) | 2020.12.02 |
[잠언 3장 하나님 말씀] “주님의 명령을 지키라”(잠 3:1-5) (0) | 2020.12.02 |
[잠언 2장 하나님 말씀] “의인과 악인의 길”(잠 2:9-15) (0) | 2020.11.30 |
[구약성경인물 하나님 말씀] 밧세바 - 자녀를 잃은 슬픔 (0) | 2020.11.29 |
[잠언서 1장 하나님 말씀] “감추어진 보배를 찾아라”(잠 2:1-8) (0) | 2020.11.28 |
[잠언서 1장 하나님 말씀]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라”(잠 1:20-33) (0) | 2020.11.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