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3 2

[시편 히브리어 원어 주석 강해] 악인의 심판과 의인의 승리(시 14:1-7)

시편 14편 히브리어 원어성경 주석 강해 설교 말씀은 하나님이 악인을 심판하고 의인은 최후에 승리한다는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모든 사람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미려한 사람은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 없다고 말합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살아계셔서 우리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악인의 심판과 의인의 승리(시 14:1-7) 성 경: [시14:1] 라메나체아흐 레다비드 아마르 나발 벨리보 에인 엘로힘 히쉐히투 히트이부 알릴라 에인 오세 토브 주제1: [어리석은 자의 실상] 주제2: [우악(愚惡)함의 근원인 무신론] 󰃨 어리석은 자는 그 마음에 이르기를 - '어리석은 자'는 다윗이 본시에서 자세히 규명하고자 하는 주제이다. '어리석은 자'에 해당하는 히브리어 '나발'은 그저 지혜가 부족한 자를 의미하지 않는다. 성경 전..

[마태복음 강해설교] 율법과 대언자들을 성취하신 그리스도(마 5:17-18)

마태복음 5장 강해설교 말씀은 율법과 대언자들을 성취하신 예수님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은 율법이나 선지자를 폐하러 오신 분이 아닙니다. 폐하러 온 것이 아니라 완전하게 하려고 오셨습니다. 하나님의 율법 말씀은 천지가 없어지기 전까지는 없어지지 않습니다. 구원받은 우리는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서 살아야 합니다. 율법과 대언자들을 성취하신 그리스도(마 5:17-18) 내가 율법이나 대언자들을 파괴하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파괴하러 온 것이 아니요 성취하러 왔노라.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하늘과 땅이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이라도 절대로 없어지지 아니하고 모두 성취되리라.(마 5:17,18) 그리스도께서 어떻게 율법을 성취하시는가? 이 질문은 너무나 놀라운 것으로 우리를 경배와 숭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