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데스다 구약성경강해

[아가서 3장 설교말씀] 실패와 성공의 비결(아가서 3:1-4)

성령의 능력 2021. 6. 15. 18:4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가서 3장 설교말씀 중에서 실패와 성공의 비결이라는 하나님 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인생을 살면서 성공할 때도 있고 실패할 때도 있습니다. 사람이 언제까지 잘되는 것도 아니고 안 되는 것도 아닙니다. 그런데 우리가 영적인 것에는 반드시 성공해야 합니다. 예수님을 만나는 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신부인 우리가 신랑을 만나지 못한다면 실패한 인생입니다. 이 세상에서는 실패해도 되지만 영적인 것은 실패하면 안 됩니다.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서 영원히 신랑과 살기 위해서는 예수님을 믿고 구원받아야 합니다. 술람미 여인이 솔로몬 왕이 찾아왔는데도 자신의 일만 하다가 신랑이 떠난 후에 찾으려고 했지만 찾지 못하는 내용입니다. 우리는 신랑이신 예수님을 잊어버리면 안 됩니다. 나의 일에 정신 팔려하다가 신랑이 떠난 뒤에 후회하면 안 됩니다. 오늘도 신랑이신 예수님과 함께 동행하면서 살아가는 성도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실패와 성공의 비결(아가서 3:1-4)

 

아 3:1 내가 밤에 침상에서 마음으로 사랑하는 자를 찾았노라 찾아도 찾아내지 못하였노라 

아 3:2 이에 내가 일어나서 성안을 돌아다니며 마음에 사랑하는 자를 거리에서나 큰길에서나 찾으리라 하고 찾으나 만나지 못하였노라 

아 3:3 성 안을 순찰하는 자들을 만나서 묻기를 내 마음으로 사랑하는 자를 너희가 보았느냐 하고 

아 3:4 그들을 지나치자마자 마음에 사랑하는 자를 만나서 그를 붙잡고 내 어머니 집으로, 나를 잉태한 이의 방으로 가기까지 놓지 아니하였노라 

오늘은 일 년을 마지막 보내는 날입니다. 일 년을 돌이켜 보면 성공했다고 생각했는 데 실패했다고 하는 생각이 드는 것도 있고, 실패했다고 생각했는 데 성공한 것처럼 느껴지는 부분도 있습니다. 성경을 보면 삼손 같은 사람은 나라를 구하기도 하고 공을 세우기도 했지만 이방 여자 때문에 인생을 망쳤습니다. 술람미라는 여자는 사랑하는 사람을 찾는데 실패했다가 나중에는 성공했습니다. 술람미는 시골 처녀였습니다. 그러나 솔로몬과 사랑의 관계를 맺음으로 성공하게 됩니다.

 

본문 3:1에 보면 술람미는 침상에서 사랑하는 자를 찾았으나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침상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안일과 나태입니다. 안일과 나태가 우리의 생애를 실패하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땀과 피와 눈물을 흘리는 노력이 있어야 할 1년이었는데 너무 안일하게 보내지나 않았는지, 신앙생활에 있어서도 너무나 게을렀던 것 같습니다.

 

본문 3:2에 보면 사랑하는 자를 길거리에서 찾았다는데 문제가 있었습니다. 왕을 길거리에서 찾았다는 것, 우리 신앙생활도 만왕의 왕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길거리에서 찾는다는 것은 헛수고와 실패의 원인이 됩니다. 예수님이 12살 때 유월절을 지키러 예루살렘에 가셨습니다. 그런데 하룻길을 지난 후에 부모들이 예수님을 잃어버린 것을 깨닫고 거리에서 찾았으나 헛수고하였습니다. 그러다 결국은 성전에서 찾았습니다. 1년을 돌이켜 보면 성전 중심의 삶을 살지 못한 것이 실패의 원인이 되었습니다.

 

본문 3:3에 보면 성중에 순행하는 자들은 인간들입니다. 인간들과 의논한다는 것이 실패의 원인이 됩니다. 하나님께 여쭈어가면서 살아왔어야 할 1년이었는데 역시 이 사람 붙들고 의논하고 저 사람 붙들고 의논한 것이 큰 잘못이었습니다. 사람들을 의지하면 성공할 수 없습니다. 사람은 힘이 없기 때문입니다. 1년 간의 삶 속에서 실패의 원인을 찾아 내년에는 주님께 여쭈어가며 살아 성공하는 한 해로 바꾸어야 하겠습니다.

 

술람미라는 여자의 성공 비결 3가지가 성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 여자는 실패의 원인을 모두 버렸습니다. 3:4"그들을 떠나자마자"란 것은 실패의 원인이 되었던 것들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지난 날의 과오를 깨끗하게 떠나는 것, 잊어버리는 것, 벗어버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세도 사람을 죽였던 과거를 잊어버리고 생각을 돌이켰을 때 하나님을 만나게 되었고 하나님의 계획과 뜻을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의 신앙생활에 방해가 되는 것들을 떠나야겠습니다. 아브라함이 본토 친척을 떠났듯이 신앙생활에 방해되는 것들을 떠나야겠습니다. 끊어야 할 것들을 끊어야 하겠으며 버릴 것은 다 버리고 새해를 맞이해야 하겠습니다.

 

본문 3:4에 보면 "마음에 사랑하는 자를 만나서"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한다면 만나야겠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지 못하면 일생 동안 예수 믿는다고 했어도 실패뿐입니다. 헬렌 켈러가 1950년도에 일본 공장에 도착했을 때 기자들이 물었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행복한 모습을 보여 줄 수 있냐고, 그녀는 대답하기를 "사랑하는 예수님으로 마음을 채울 수 있다면 평생을 행복하게 살 수 있다."라고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본문 3:4에 보면 "그를 붙잡고 내 어미 집으로 나를 잉태한 자의 방으로 가기까지 놓지 아니하였노라." 했습니다. 그렇습니다. 교회 중심의 삶을 사는 자들은 성공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우리 집의 자녀들은 교회에 심기도록만 하면 성공의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유태인을 위대한 민족으로 만든 것이 있다면 성경과 회당과 탈무드라고 어떤 분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삶이 1년간 지나오면서 교회 생활은 게으르지 않았는지 반성해 보고 새해에는 성전 중심의 삶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며 그분에게 물어가며 살아서 성공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예 화

 

`노만 빈센트 필'박사의 일화가 있습니다. 52세의 남자가 사업에 실패하고 실의에 빠졌을 때, 미국의 필 박사를 만나라는 친구의 권유로 사무실 문을 노크했습니다. 그는 앉자마자 "모든 것이 끝장나고 말았습니다. 모두가 사라졌습니다. 희망도 없고 이제 재생하기에는 나이가 너무 많습니다." 그의 눈동자는 이미 초점을 잃었고 완전히 좌절감에 사로잡혀 있었습니다. 필 박사는 "그렇다면 오늘 이 시간 당신의 귀중한 재산이 얼마나 남아 있는지 한 번 봅시다." "아무것도 없는데 무엇을 적는다는 말입니까?" "그러나 한번 적어 봅시다. 부인은 계신지요?" "결혼 생활 30년에 한 번도 곁을 떠난 적이 없고 나를 위로하고 살아왔습니다." "자녀들은 몇이나 되지요?" ", 셋인데 착하게 자라고 있습니다." "친구가 있습니까?" ", 정말 좋은 친구가 몇 있습니다." "건강은 어떤가요?" "건강은 좋아서 누워있던 적은 거의 없었습니다." "미국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는지요?" "할 일 많은 나라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묻습니다. 하나님을 믿습니까?" ", 믿습니다."

"우리 서로 대화 중에 찾아낸 재산 목록을 적어 봅시다. 훌륭한 부인이 있다. 사랑스러운 자녀 셋이 있다. 의리 있는 친구가 있다. 건강이 있다. 미국에 할 일이 있다. 신앙이 있다.

 

필 목사는 이 중년 신사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잃어버린 사업과 여기에 기록된 재산 중 어느 것이 더 크다고 생각하십니까?" 그는 부끄러운 듯 빙그레 웃었습니다. "당신에게는 상상할 수 없이 큰 보화가 현재 남아 있습니다. 용기를 내십시오." 그리고 몇 년 후 대 성공자가 되어 감사를 드렸다고 합니다. 현재 하나님께서 주신 것을 찾아 발견하는 자만이 무한한 가능성을 이루게 될 것입니다.

예수와 니고데모의 중생 대화(요 3:9-15)

 

[요한복음 3장 헬라어 강해] 예수와 니고데모의 중생 대화(요 3:9-15)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한복음 3장 헬라어 강해 중에서 예수와 니고데모의 중생 대화라는 성경말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수님과 니고데모가 중생에 관하여 토론을 했습니다. 예수님은 하

bedesd15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