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2 2

[로마서 5장 주석강해] 믿음으로 의롭게 되는 칭의(롬 5:1-21)

로마서 5장 주석 강해 설교 말씀은 믿음으로 의롭게 되는 것에 대해서 말씀하고 있습니다. 행위로 의롭게 되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을 믿음으로 의롭게 되는 칭의입니다. 죄인은 스스로 의롭게 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의롭다 하시니 의롭게 됩니다. 우리가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습니다. 구원은 선물로 받았습니다. 우리의 행위의 의가 아닙니다. 믿음으로 의롭게 되는 칭의(롬 5:1-21) Ⅰ. 칭의의 열매 5:1-5 칭의로부터 나오는 귀한 은혜와 특혜들은 우리 모든 사람들로 하여금 그것을 얻는데 열심을 내도록 자극하기에 충분한 것이다. [1] '우리가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평을 누리자(1절). 하나님과 우리 사이에 다툼을 일으키는 원인은 바로 죄이다. 칭의는 죄책을 없앤다. 그 장애물이 치워지면 곧 평화가 이루어진..

[창세기 7장 주석강해말씀] 노아 방주 승선과 홍수 심판(창 7:1-24)

창세기 7장 주석 강해말씀은 노아가 방주를 모두 만들었고 하나님은 노아의 가족들에게 방주에 들어가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때가 되었습니다. 이 세상이 부패하여 타락하지 하나님이 심판할 때가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홍수로 이 세상을 심판하려고 하나님의 의로운 백성을 방주에 들어가라고 했고 나머지는 숨 쉬는 모든 것들을 홍수로 쓸어버렸습니다. 노아 방주 승선과 홍수 심판(창 7:1-24) I. 노아와 그의 가족을 향한 하나님의 은혜로운 초대 7:1-4 (1) 하나님께서는 은혜롭게도 노아와 그의 가족을 안전한 곳으로 부르셨다(1절). 1)이 부르심은 마치 자애로운 아버지가 어두움이나 폭풍이 다가오는 것을 보고 자녀들에게 집안으로 들어오라고 부르는 소리와 같이 매우 깊은 애정이 깃든 것이었다. 하나님은 노아에게 ..